"고'밀정'"…김남국 대응 비판하자 고민정에 악플 폭탄

입력 2023-05-24 07:44   수정 2023-05-24 07:45


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'개딸'로 불리는 이재명 대표 강성 지지자들의 집중 포화를 맞았다. 고 최고위원이 '코인 논란'의 중심에 선 김남국 의원과 관련해 이 대표 앞에서 당의 미온적 대응을 정면 비판하면서다.

고 최고위원은 지난 22일 이재명 대표가 참석한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"이번 코인 사태와 관련해 우리는 기민하지도 단호하지도 못했다"며 "코인 사태에서 비춰진 민주당의 모습은 국민들 눈엔 윤석열 대통령과 닮아도 참 많이 닮아 보였다"고 비판했다.

특히 다음날이 고(故)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"윤 대통령처럼 하지 않으면 된다. 노무현 대통령처럼 하면 된다"라고도 밝혔다.

이후 해당 발언이 담긴 고 최고위원 페이스북 게시글에는 수백개의 댓글이 달렸다. 대부분 고 최고위원 발언을 비난하는 내용이다. 이 대표 지지자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은 "노무현 전 대통령님 죽음까지 거론하면서 비교할 걸 비교하라"며 "역시 수박이라서?"라고 했다. 수박은 겉은 민주당, 속은 국민의힘을 뜻하는 은어다.

또 다른 네티즌은 "그래서 노무현 전 대통령 죽음이 지도자가 걸어야 할 당연하고 바른길이라는 것이냐? 이재명도 그렇게 죽으라고 내모는 것인가?"라고 항의하기도 했다. 이밖에 "민주당을 분열시키는 고민정의 헛소리, 들이댈 게 없어서 윤석열을 들이대는가?", "그동안 수박이 아니라고 방어해준 게 부끄럽다", "왜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렇게 욕을 먹는지 이제야 알겠다. 주변에 죄다 수박밭이었으니", "고'밀정'씨. 가면을 벗으시오" 등 비난이 쏟아졌다.

나아가 온라인 커뮤니티인 디씨인사이드 '이재명 갤러리' 등에도 고 최고위원을 비판하는 글이 쇄도했다. 일부 네티즌들은 욕설까지 써가며 고 최고위원을 비판했다. 급기야 "다음 회의 때 고민정 뺨부터 때리고 시작하자"며 격앙된 반응을 보인 이도 있었다.

고 최고위원이 개딸들에게 공격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. 지난 3월에도 그는 이재명 대표 거취 문제에 대해 애매모호한 입장을 밝혔다 개딸들의 공격을 받은 바 있다. 이와 관련해 고 최고위원은 같은 달 14일 YTN 더뉴스에서 "저는 수박이라는 단어도 마뜩하지 않고, 개딸이라는 단어도 되게 불편하다"며 "이것이 자꾸 서로를 나누는 단어가 되고 있다. 누군가 저에게 물어보면 나는 친문(친문재인)이면서도 친명(친이재명)이고, 또 개딸이면서도 수박이라고 한다"고 말했다.

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